배너 닫기

(재)경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2023년 평생학습대상 시상식 개최

생애주기별 평생학습문화 확산에 기여한 6개 기관에 표창 수여

입력 2023년12월19일 18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재)경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2023년 경남도 평생학습대상 시상식을 19일 경남연구원 남명경의실에서 개최했다.

 

시상식은 생애주기에 맞추어 평생교육을 실천한 도내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각 분야의 대표적인 모델로 발전시켜 도내 평생학습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2021년부터 매년 대상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사업의 완성도가 높고 지역사회 기여도가 높은 기관을 선정하는 공로부문과 사업의 우수성과 특화성이 높은 기관을 선정하는 진흥부문으로 나눠 상을 수여했다.

 

거창군청은 찾아가는 문해교육을 통해 군민의 비문해율을 감소시키는 등 지역사회 기여도를 인정받아 공로부문에서 경상남도 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수상한 6개 기관은 공로부문 ▲경남도 도지사상 거창군청 ▲경남도 도교육감상 경남도립거창대학 평생교육원 ▲경남도의회의장상 하동군청이며, 진흥부문 ▲진흥원장상 함안군청, 진해기적의도서관, 진해장애인복지관이다. 선정된 기관은 진흥원 주최 공모지원사업 참여시 가산점 부여, 수상사례집 제작 및 기관 홍보 등의 혜택을 받는다.

 

유원석 (재)경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선정된 생애주기별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운영 기관에 대한 격려를 통해 우수사례가 지역 평생학습에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정수 교육인재담당관은 “이번 시상식을 통해 지역사회에 평생교육의 기여도가 높은 기관을 발굴·표창하고, 우수한 사업은 경남형 평생교육 모델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