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남도, 고령층 맞춤형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추진

23~27일, 고령층 대상 키오스크 디지털 체험 교육 실시

입력 2023년10월27일 17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상남도는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창원시 성산구 행정복지센터에서 성산구청 가정복지과 노인일자리 참여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디지털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경남도는 도민 누구나 쉽고 편하게 디지털 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사업을 2020년부터 계속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도민 3만2,000여 명에게 무료로 디지털 교육을 제공한다.


 

이번 키오스크 체험교육은 디지털 사용이 필수인 시대에 65세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무인 매장 결제, 식당 음식 주문, 기차 예매 등에 필요한 키오스크 사용법을 교육하고 현장에서 교육생이 키오스크를 직접 체험하고, 알기 쉽게 디지털을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 참여자 최재환(82세) 씨는 “슈퍼마켓에서 무인기계로 결제할 때 사용법이 어려워 머뭇거렸는데 디지털 배움터에서 가르쳐 주셔서 감사하다”며 “다음에도 교육 기회가 있으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연건차(80세) 씨는 “병원, 은행에서 쓰는 디지털 사용법을 배울 수 있어서 기쁘다”며 “교육받기 전에는 디지털 사용이 어렵고 막연했는데, 체험교육을 받고 나니 뿌듯하고 자신감이 생긴다”고 교육소감을 밝혔다.

 

경남도민은 누구나 디지털 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은 디지털배움터 누리집(https://www.디지털배움터.kr) 또는 디지털배움터 콜센터(☏1800-0096)로 하면 된다.

 

경남도 노치홍 정보통신담당관은 “디지털 시대에 고령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디지털 교육을 쉽고 편하게 받을 수 있게 하겠다”며, “교육이 필요하면 경남도 어디든지 찾아가는 맞춤형 디지털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