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북도, 장기요양기관 직무역량강화 교육 실시

도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대상으로 직무역량강화 교육 열어

입력 2023년09월06일 18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도는 전북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와 협업으로 8월 29일, 9월 6일 각각 전북도청과 임실군청에서 도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의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도내 1,400여 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이후 첫 대면교육으로,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건강보험공단 요양지원부에서 ‘장기요양보험제도의 이해’, ‘부당청구 예방’에 대해 현지조사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김석면 전북도 노인복지과장은 “코로나 등으로 애쓰신 종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오늘 교육은 최근 증가한 건강보험공단 현지조사 지적사례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노인복지정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기관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석한 장기요양요원들은 “지자체 및 공단 관계자 등 전문인력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 좋았고 앞으로 이런 교육이 더 많이 개설되었으면 좋겠다”며, “부당청구에 따른 다양한 사례를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밝혔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