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안성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 교통비 첫 지급

1년에 4회, 분기별로 정산해 매 분기의 익월 말경 지급

입력 2023년07월25일 14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안성시가 어르신의 이동권 보장과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시행 중인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의 교통비가 처음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무상교통비는 1년에 4회, 분기별로 정산해 매 분기의 익월 말경 지급되며, 어르신 무상교통이 처음 시행된 4월부터 6월까지 이용분은 7월 27일에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입금오류 발생 건에 대해서는 개별 유선 연락을 통해 사유를 확인한 후 8월 중 지급하게 된다.


 

지급대상은 안성시 관내에서 무상교통 카드를 이용해 탑승한 시내버스 이용요금이며, 무상교통카드 발급 시 등록한 농협 계좌로 입금된다.

 

무상교통시스템을 통해 기록된 이용 내역을 정산해 지급하기에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지급하며, 카드에 충전한 금액 중 관내 시내버스 탑승에 이용한 요금을 지급하기에 카드 충전 금액과 지급 교통비가 다를 수 있는 점에 유의가 필요하다.

 

한편 지난 4월 첫 시행한 안성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은 6월 30일 기준 1만6,526명이 신청해 총 대상 인구대비 신청률 45%를 기록했으며 2분기 총이용 건수는 약 36만3,000건, 동분기 1인당 평균 이용 횟수는 28.3회에 달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어르신들의 이동권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평가다.

 

김보라 시장은 “무상교통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향후 교통비 지원대상을 단계적으로 늘려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안성을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최선희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선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