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강북구, 1인가구 지원 아아디어 공모전 개최

1인가구 불편 해소를 주제로 안전, 돌봄, 외로움, 주거 4개 분야 공모

입력 2023년06월21일 18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강북구는 1인가구 지원정책을 발굴 및 시행하기 위해 오는 26일부터 7월 31일까지 1인가구 지원정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특성과 연령‧성별 등 다양한 복지욕구에 맞는 1인가구 지원정책 실현으로 1인가구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1인가구의 불편 해소를 위한 정책 아이디어’로 ▲안전 ▲돌봄 ▲외로움 ▲주거 총 4개 분야에서 공모가 진행된다. 안전 분야는 취약계층의 범죄 예방 및 안전망 구축사업, 돌봄 분야는 건강한 식생활 및 정서지원을 위한 사업 ▲외로움 분야는 고립 및 고독사 예방 사업 ▲주거 분야는 지하층‧고시원 등 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사업 등을 제안하면 된다.

 

강북구민, 강북구 소재 직장인‧학생을 비롯한 강북구 소속 공무원 등이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담당자 이메일(carehj0607@gangbuk.go.kr)로 공모전 참가 신청서, 아이디어 제안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서식 등은 강북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제출서류 외에도 참고자료, 별도 제안서 등도 추가적으로 제출할 수 있다.

 

공모는 1인당 1제안을 원칙으로 하며, 타 자치구 등 외부기관에서 개최한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디어, 이미 시행 중인 사항 등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제안에 대한 제반 권리는 강북구에 귀속된다.

 

구는 8월경 접수한 제안을 담당 부서의 내부 검토와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9월경 수상작을 선정‧발표할 계획이다. 총 상금액은 350만 원이다. 시상인원은 강북구민 6명과 강북구 직원 6명이나, 우수 제안이 없을 경우 시상인원이 조정될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구민의 의견을 구정에 반영해 실질적인 소통행정으로 구민들과 함께 강북구를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내부 검토를 거쳐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내년도 시범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