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시흥시, 신중년 위한 ‘흥나는 문화예술학교’ 수강생 모집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 10개 강좌 마련

입력 2023년06월07일 17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시흥시는 지난 5월부터 5060 신중년을 위한 취미 교양과정인 ‘흥나는 문화예술학교’를 운영 중이다.

 

흥나는 문화예술학교에서는 ‘셀프 집수리’, ‘와인과 에티켓’, ‘남성을 위한 통기타 앙상블’, ‘여성을 위한 낭독배우’ 과정 등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 10개 강좌를 마련했다.


 

강의는 대면(정왕평생학습관, 목감도서관, 대야평생학습관) 강좌와 비대면 화상학습(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으로 나눠 운영한다.

 

이 중, 현재 목감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와인과 에티켓’, ‘건강한 발효 웰빙소스 만들기’ 강좌와 정왕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되는 ‘그레이 통기타 앙상블’ 강좌의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수강 대상자는 관내 거주 중인 1955년부터 1974년생까지의 시민이다.

 

특히 ‘그레이 통기타 앙상블’ 강좌는 남성을 대상으로 한 맞춤 기획 과정으로 운영된다. 오는 6월 21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총 16회간 진행된다. 평소 통기타에 관심이 있던 5060 신중년 남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신중년의 건강한 여가 시간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며 “교육을 통해 개인의 성취감과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수강 신청 및 각 강좌에 대한 자세한 교육 내용과 일정은 시흥시 평생학습포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 사항은 시흥시청 평생학습과(031-310-6006)로 하면 된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