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은평구, 찾아가는 시니어 취업상담 운영

60세 이상 재취업 희망하는 시니어 대상

입력 2023년03월24일 20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은평구가 60세 이상 재취업을 희망하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시니어 취업상담소’를 운영한다.

 

은평구 찾아가는 시니어 취업상담소는 시간, 거리, 정보 부족 등으로 일자리센터를 이용하지 못하는 시니어를 위한 맞춤형 일자리 사업이다.


 

동주민센터 16곳을 순회하며,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 오후 2시에서 5시까지 재취업을 희망하는 어르신들을 만난다.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다.

 

1:1맞춤형 취업상담, 구직등록, 각종 구인정보 등 원스톱서비스와 함께 취업을 위한 다양한 훈련 프로그램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상담소 세부 운영일정은 은평어르신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2021년 개관한 은평어르신일자리센터는 60세 이상 어르신의 취업교육, 일자리 알선을 상시적으로 무료 지원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구는 전국 노인일자리 사업평가에서 9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될 만큼 일자리 만들기에 진심이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취업률과 개인 역량을 높이도록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