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예비노년 맞춤 인생2막 준비 돕는다

신중년 대상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입력 2023년03월19일 18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는 충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7개 분야 취업지원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올해 교육생 모집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모집프로그램은 △시니어 감정코칭 양성(천안) △신중년 어린이 리더십코치 양성(공주·내포신도시) △경비 역량 강화(도 전역) △힐링 미술코칭(천안 등) △인생 이모작 생애설계(도 전역) △두피관리사 양성(천안) △디지털 문해교육(천안·내포신도시) 등이다.


 

모집대상은 도내 주소를 둔 50세 이상 65세 미만 신중년이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프로그램을 이수한 참여자들은 향후 도내 복지관,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재능기부 및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교육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누리집(www.cnlife.or.kr)을 확인하거나 전화(☎041-635-107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도는 예비노년세대의 안정적이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일자리 모형 개발, 재취업지원, 맞춤형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도내 신중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인생의 제2막을 여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신중년세대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한 양질의 정책지원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