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남 귀어학교 8기 교육생 20명 ‘출항’

5주간 귀어정책수산업기술현장실습…보수교육 4주로 확대

입력 2023년03월20일 18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20일 귀어를 바라는 미래 어업인에게 귀어정책부터 다양한 수산업 기술을 교육하는 전남귀어학교 8기 입교식을 개최하고 힘차게 출항했다.

 

오는 4월 21일까지 5주간 운영되는 제8기 전남귀어학교에는 20명의 교육생이 참가한다. 귀어 정책 및 수산생물 양식기술, 창업 컨설팅 등 3주간의 이론과 귀어 전 어촌에 거주하면서 체험하는 2주간의 현장실습이 이뤄진다.


 

올해부턴 귀어학교 수료자에게 제공되는 보수교육을 2주에서 4주로 확대 운영해 귀어 지역업종 탐색 기회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전남귀어학교는 2020년 6월 개교해 지난해까지 7기 과정을 운영해 수료생 110명을 배출했다. 그중 48명(44%)이 어촌에 정착하는 성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 11월 전국 최초로 귀어학교 총동문회를 개최해 선후배간 귀어 경험담과 성공 전략을 공유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등 귀어인과 어촌현장간 네트워크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김충남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장은 “안정적 어촌정착의 첫 출발이 될 전남귀어학교 입교를 축하한다”며 “교육에서 정착까지 전주기 관리를 통해 성공적 어촌정착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