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남도 "귀농어귀촌인 우수 창업활성화사업 신청하세요"

4월 13일까지 시군서 접수…창업컨설팅자금 등 정착지원

입력 2023년03월22일 17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도는 초기 귀농어귀촌인이 도시생활소득을 유지해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돕는 ‘2023년 귀농어귀촌인 우수 창업활성화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일 기준 전남 전입 5년 이내인 귀농어귀촌인으로 만60세 이하 세대주가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4월 13일까지다. 시군 귀농어귀촌업무 담당부서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된 60명에겐 분야별 경영전문가와 멘토멘티를 결성해 지원하고 심층 상담을 통해 맞춤형 제품 개발, 기술 지원, 사업장 리모델링, 기자재 구입 등 최대 3,000만 원의 사업비도 지원한다.

 

지난해 공모를 통해 선발된 56명은 경영 전문가 12명의 도움을 받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들은 귀농어귀촌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정광선 전남도 인구청년정책관은 “귀농어귀촌인 우수 창업 활성화 지원사업이 전남으로 온 귀농어귀촌인의 풍요로운 귀촌 생활을 돕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사업을 통해 안정적 귀농어귀촌을 지원하는 푸근한 고장 전남으로 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귀농어귀촌인 우수 창업활성화 지원사업은 지난해 도입했다. 초기 귀농어귀촌인이 도시생활 소득을 유지하도록 창업 컨설팅 및 자금을 보조해 사업 실패로 농어촌을 떠나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 지방소멸기금을 활용해 추진하고 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