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철원군,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서비스 촘촘한 제공

홀로 지내는 65세 이상 저소득층 어르신 찾아가 돌봄 제공

입력 2023년01월16일 23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 철원군은 ‘2023년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저소득층 대상 체계적인 방문서비스를 제공한다.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은 방문간호사가 홀로 지내는 65세 이상 저소득층 어르신을 직접 찾아가 돌봄을 제공하는 것으로 현재 1,000여 명의 대상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신규 대상자도 발굴할 예정이다.


 

제공서비스는 혈압, 혈당 체크 등 기초건강관리부터 심뇌혈관질환 예방, 낙상 예방, 가정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방법지도 등 대상자의 건강증진에 도움드리는 것이며, 급격한 기후변화시 계절성질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온열·한랭용품 건강꾸러미도 지원할 계획이다.

 

군은 특별히 올해 집중관리군을 위해 인공지능-사물인터넷(AI-IoT)사업과 연계로 비대면 건강관리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며, 심혈관질환예방을 위한 우수사례 발굴로 질병 개선에 직접적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

 

이춘재 보건소장은 “철원군민들이 건강한 생활환경에서 질 높은 삶을 누릴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며, 의료사각지대 없는 적극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