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 중랑구, 내년 어르신일자리 참여자 모집

공익활동형·시장형·사회서비스형 총 2,244개 일자리 제공

입력 2022년12월09일 14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중랑구가 이달 16일까지 ‘어르신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어르신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어르신 사회활동지원사업’은 저소득 어르신들의 소득 공백 발생을 막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9개 기관에서 ▲공익활동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3가지 유형 총 2,244명을 모집한다. 공익활동형으로는 지역아동센터돌봄, 초등학교급식도우미, 경로당 도우미 등이 있으며 월 30시간 이상 활동할 경우 27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시장형은 실버카페, 갤러리 카페 등이 있다. 활동비는 근로계약 체결 시 결정된다. 참여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사회서비스형 일자리는 지난해 40개에서 올해 326개로 늘었다. 아이 돌봄 도우미, 학습준비물실 선생님, 공익 행정 지원단, 마을안전돌보미 등이 있으며 월 60시간 근무 시 최대 71여만 원을 활동비로 지원받는다.

 

참여대상은 중랑구민 중 만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다. 일부 사업은 만60세 이상 어르신도 참여 가능하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수급자나 타 일자리 사업 2개 이상 참여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 판정자, 전년도 어르신 일자리 사업 부적격 참여자 등은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어르신은 12월 16일까지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이나 동 주민센터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내년 1월 중으로 발표될 예정이며, 활동 기간은 내년 2월부터 12월까지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어르신들이 다양한 일자리 사업참여로 사회 활동을 늘리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께 더욱 폭넓은 사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