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함양군, 가가호호 힐링프로그램 운영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이용 주민 240여명 대상

입력 2022년12월07일 20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함양군치매안심센터는 동절기를 맞아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을 이용했던 240여 명을 대상으로 치매예방을 위한 가가호호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가호호 힐링프로그램은 치매안심센터 담당자가 직접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콩나물, 적무, 청경채 등 반려식물 키트를 보급하고 재배 관리 요령을 안내하는 것은 물론 어르신들의 가정 내 안전관리를 강화해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반려식물을 통해 어르신들의 정서적,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주고 성취감을 통해 치매예방은 물론 노인층의 자살이나 고독사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함양군보건소 관계자는 “동절기 어르신들의 고립감을 최소화하고 안전사고 및 치매 악화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함양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60세 이상 주민들에게 치매조기검진 및 진단검사, 치매치료비관리비 및 위생용품 지원, 치매예방관리 캠페인 등 다양한 치매관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치매예방 및 치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치매안심센터 또는 24시간 치매상담콜센터로 하면 문의하면 된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