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태안군, ‘건강관리 간편하게’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추진

11월 28일부터 12월 9일까지 2주간 총 70명 참여자 모집

입력 2022년11월08일 14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태안군이 직장 근무 등으로 의료원 방문이 어려운 군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앱 기반 헬스케어사업 추진에 나선다.

 

군에 따르면, 보건의료원은 내년도 개인 맞춤형 건강생활 지원프로그램인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진행키로 하고 11월 28일부터 12월 9일까지 2주간 총 70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의사·코디네이터·간호사·영양사·운동처방사 등 보건의료원 전문가가 1:1 맞춤형 건강상담 등을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자에게는 활동량계(스마트 밴드)가 제공되고 보건의료원 방문검진 및 시기별(최초, 중간, 최종) 상담서비스가 진행된다. 군은 모바일 앱을 통해 활동데이터를 분석하고 6개월간 건강상담 및 건강교육 등 집중관리에 나설 예정이다.

 

대상자는 만19~59세 성인이며, 만성질환 예방목적의 사업인 관계로 질환자는 제외된다. 군은 건강위험요인(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중 1개 이상 위험요인을 가진 사람을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을 원하는 군민은 군 보건의료원 전화(041-670-5324) 및 방문을 통해 접수 후 11월 28일 일괄 전송되는 문자에서 QR코드 링크를 통해 설문지를 작성하면 된다. 신청자가 70명을 넘을 경우 설문지 제출 순으로 선정된다.

 

군 관계자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2021년 첫 시작 이래 군민의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에 큰 도움이 되고 있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라며 “많은 분들이 이번 사업에 신청해 편리한 건강관리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