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예산군, 찾아가는 혈관튼튼교실 운영

‘심뇌혈관질환 바로알기’ 마을 순회교육 실시

입력 2022년11월03일 08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예산군보건소는 11월 4일부터 25일까지 31개 마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혈관튼튼 교실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혈관튼튼교실은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의 질환을 예방하거나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매년 다양한 주제를 다뤄온 보건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주제는 ‘심뇌혈관질환 바로알기’로,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으로 인해 소리 없이 찾아오는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심뇌혈관질환에 대해 올바른 인식과 경각심을 고취시키고자 기획됐다.

 

지난해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에 따르면 군은 혈압수치 인지율 49.8%, 혈당수치 인지율 15.9%로 충남 및 전국 대비 낮은 수치를 보여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교육과 홍보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의료혜택 및 보건교육의 기회가 적은 마을 어르신을 직접 찾아가 질문도 받고 소통하면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으로 이번 교육이 심뇌혈관질환을 바로 알게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해 진료비 절감, 돌봄 등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군민이 건강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