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양시치매안심센터, 지도공원에 경관조명 설치

공원 이용객에 다양한 건강 정보 제공

입력 2022년11월10일 11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고양특례시 덕양구치매안심센터는 행주동 치매안심마을 환경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덕양구 지도공원에 경관조명 4기를 설치했다고 9일 밝혔다.

 

센터는 경관조명을 통해 공원 이용객에게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이웃과 더불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 주민 모두 치매친화적인 환경을 만들어가는 마을이다.

 

센터는 2019년 행주동을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하고 인근에 있는 지도공원에 2020년 바닥 벽화 및 기억 미로를 조성했다. 2021년에는 치매예방 체험활동 8종 구조물 설치하는 등 치매인식개선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지도공원에 설치된 경관조명은 태양열을 이용한 친환경 조명으로 계절별·시기별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센터는 경관조명을 통해 다양하고 유익한 16종의 건강정보를 공원 이용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공원을 이용하는 다양한 연령의 시민들에게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안심마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