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양특례시, 비대면 치매예방 걷기 챌린지 개최

제15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따뜻한 동행’ 운영

입력 2022년09월14일 17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고양특례시치매안심센터에서 ‘제15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치매극복 걷기행사인 ‘따뜻한 동행’을 개최한다.

 

매년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은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국가에서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고양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가 있어도 행복한 도시를 만들고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모바일플랫폼 ‘워크온’과 연계한 비대면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걷기 행사는 고양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기간은 9월 13일부터 9월 23일까지이다. 신청방법은 본인 휴대전화를 이용해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 및 가입하고, 하단의 챌린지를 눌러 ‘고양특례시 치매극복의 날 기념 따뜻한 동행’ 챌린지를 지정 후 예약하기 및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행사에 참여하려면 휴대전화를 몸에 지니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목표 걸음 달성 후에는 반드시 응모 완료를 눌러 챌린지를 완료해야 한다. 단, 규칙적인 신체활동 실천 유도를 위해 1일 최대 걸음수는 1만보로 제한된다.

 

행사기간 한 달 동안 챌린지에 참여해 15만보 이상 걸은 완주자에게 모바일 상품권(1만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목표걸음 수를 채우지 못했더라도 60세 이상 고양시민은 치매안심센터 홍보물품을 받을 수 있다.

 

고양시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극복의 날 기념 걷기 행사를 통해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더 나아가 시민들의 치매인식개선을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