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열정 넘치는 新장년, 인생2막 생생 스토리

고용부, 장년 고용 우수사례 수기 선정

입력 2014년06월19일 08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고용노동부는 618일 장년고용 우수사례 공모전의 당선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장년의 실질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전국적으로 확산 하고 장년고용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하고자 추진되었고, 지난 51369일 장년근로자 개인수기 분야, 우수 기업 분야로 나누어 접수 받았다.

사진제공: 에실로코리아  

선정 결과, 장년근로자 개인수기 분야는 최우수상 1점 외 총 17, 기업 우수 사례 분야에는 3점이 선정되었다.

 

장년근로자 개인수기 분야의 최우수상으로는 대한항공 정비 팀장을 정년퇴직으로 그만두고 직업훈련팀의 훈련담당 교사로 재채용 된 박환관 씨의 수기가 선정되었고, 우수상으로는 은행 퇴사 후 농가 경영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김길주 씨, 금융기관 퇴사 후 15년의 경력단절 이후에 지역사회 도서관 사서보조로 재취업 및 재능기부를 실현하는 박경희 씨 수기 등 5, 장려상으로는 조경기능사 자격증 취득 후 지자체 산림 정화원으로 재취업한 김응철 씨 수기 등 8점이 선정되었다.

 

우수 기업 분야는 응모작 부족 등으로 장려상 3건만 선정되었다. 최우수상 수장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이,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만 원,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만 원이 수여된다.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