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양특례시, ‘치매 맞이하는 첫걸음’ 교육 실시

일산서구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보호자 대상 돌봄 교육 실시

입력 2022년08월12일 20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고양특례시가 지난 11일 최근 치매진단을 받은 환자가족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치매를 맞이하는 첫걸음’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치매를 처음 진단받은 환자를 돌보는 가족과 보호자가 위기 상황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치매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돌봄기술 및 올바른 대처 방법 위주로 이루어졌다.


 

이날 참여자들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 ▲치매환자와의 적절한 의사소통법 ▲부적절한 행동 대처법 ▲치매환자 지원서비스 등 실질적인 돌봄기술을 학습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교육 참여자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통해 치매환자를 이해할 수 있게 됐다”며 “돌봄에 대한 스트레스와 두려움이 조금 해소됐다”고 전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가족이 치매를 진단 받으면 누구나 불안하다. 치매환자 가족이 적절한 돌봄 방법을 교육받아 돌봄 역량을 키우고 장기적인 돌봄 계획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일산서구 치매안심센터는 하반기에 수시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일산서구 치매안심센터(☎031-8075-4874)로 문의하면 된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