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노인일자리사업단에 매출 향상 비법 전수

경기복지재단 노인일자리지원센터, 컨설팅비 지원

입력 2014년06월15일 23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복지재단이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등 노인일자리사업단의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컨설팅을 지원한다.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선정한 도내 노인 일자리사업 수행기관에 컨설팅비 1,475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고양시청  

지원 대상은 고양시니어클럽 행주농가 참기름사업단’,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실버카페 아르젠또’, 부천시니어클럽 해담은과자 웰빙스낵제조판매사업’,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 늘해랑만두 만두매장운영사업’, 분당시니어클럽 하우 콩두부 손두부제조판매사업5개 기관이다.

 

행주농가 참기름 사업단은 질좋은 참깨와 들깨를 원료로 사용하면서도 공정별 노하우가 부족해 품질이 떨어지고 있어 전문가를 초빙하여 기술을 전수받기로 했다.

 

실버카페 아르젠또에는 고객 응대 요령과 소비자 기호에 맞춘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기 위한 컨설팅을 지원한다.

 

두부과자, 오곡스낵 등을 제조하는 부천시니어클럽 해담은 제과에는 맛에 비해 미흡한 매장관리 등 경영기술을 컨설팅해 매장 경영 활성화를 꾀할 계획이다.

 

늘해랑만두에는 요리전문가 지원으로 맛을 개선하고 서비스와 마케팅 분야 컨설팅도 지원하기로 했다.

 

하우 콩두부는 손두부와 콩국에 대한 전문가 맛 평가와 기술전수, 신제품 개발, 간단한 기계수리 기술 등을 전수한다.

 

노인일자리지원센터 관계자는 도내 노인일자리 시장진입형 사업단은 대부분 연간매출액이 낮은 영세한 사업체라 전문가를 초빙하여 기술 및 노하우를 전수받기 어려운 형편이라며 이번 컨설팅 지원이 노인일자리 사업단의 경쟁력 강화로 매출 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