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주시, 주거복지·통합돌봄·주거지재생 역량 강화

전주시 주거복지네트워크‧공공건축가 역량강화 위한 특강 추진

입력 2022년04월25일 21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전주시가 도시 곳곳에서 펼쳐지는 각종 주거복지사업과 통합돌봄, 주거지재생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역량 강화에 나섰다.

 

시는 25일 전주도시혁신센터 교육실에서 주거복지네트워크 단체와 주거복지 공공건축가,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전주시주거복지네트워크·공공건축가 제1차 연석회의 및 역량강화 교육’을 했다.


 

참석자들은 이날 제2기 전주시주거복지기본계획수립 착수에 따른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시는 향후 수립되는 제2기 전주시주거복지기본계획에 △주거문제 해소 △주거복지 실현 △지역 공동체 형성을 위한 도시재생 △주거지재생 등 각 주체별 통합연계에 대한 의견을 담아낼 계획이다. 이어 서수정 건축공간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전주시 주거복지네트워크 구성원과 공공건축가의 주거복지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을 했다.

 

서 선임연구위원은 ‘주거복지와 통합돌봄 연계형 주거지재생 정책방안 및 전략’을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지역기반의 주거 및 돌봄서비스가 제공되도록 주거복지와 주거재생정책이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주거지재생 방안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고령자 거주비율이 높은 노후주거지에서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주거지재생사업과 긴밀한 연계방안, 지속가능한 커뮤니티 실현을 위한 실천수단 및 전략을 설명했다.

 

배희곤 전주시 생태도시국장은 “이번 주거복지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주거복지와 통합돌봄‧주거지재생 협력체계 강화로 주민 체감형 주거복지와 주거지재생사업이 정착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