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양주시, 행복한 신중년 위한 행복캠퍼스 협력 대학 모집

관내 거주 만50세 이상 만65세 미만 중장년 시민 대상

입력 2022년03월09일 01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양주시는 인생 후반전을 준비하는 신중년의 행복과 주도적인 사회활동을 위한 ‘신중년 행복캠퍼스’사업을 운영할 협력 대학기관을 공개모집 한다.

 

신중년 행복캠퍼스는 관내 중장년 재도약과 복지증진을 돕기 위해 상담, 교육, 일, 활동 등 종합서비스와 재사회화와 고품질 교육으로 중장년의 자아실현과 행복한 노년기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는 총사업비 4억 원을 투입, 사업운영을 위한 인력 채용을 비롯해 사업 운영의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관내 소재 평생교육이 가능한 대학교로 2·4년제 모두 지원 가능하다. 단 3년 이내 정부재정지원 제한 대학으로 선정된 경우에는 제외된다.

 

공모 선정된 대학은 관내 거주 만50세 이상 만65세 미만 중장년 시민을 대상으로 ▲종합서비스(인생 재설계를 위한 종합 상담)제공 ▲재사회화와 생애전환 교육 ▲취·창업과 일자리 연계 지원 ▲중장년 전용공간 제공 ▲커뮤니티와 사회공헌 지원 등의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21일까지이며 공모신청서 등 필요한 서류를 지참해 양주시청 사회복지과 노인시설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공모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발결과는 양주시 홈페이지 공고게시판에 게시하고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사회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던 중장년들에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중장년들의 재도약을 위한 정책들이 더욱더 많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