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구노인복지관 프로그램으로 제작된 어르신 서체 무료 제공

‘서구청춘향기’, ‘서구청춘노트’ 두 종류 폰트 제작

입력 2022년02월10일 16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구노인복지관은 대구광역시 서구청의 지원으로 서구지역 어르신이 직접 참여한 글씨체에 기반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서구청춘향기’, ‘서구청춘노트’ 두 종류의 폰트를 제작했다.

 

서구노인복지관은 어르신의 서체로 폰트를 만들어보는 ‘폰트 By 서구시니어’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평소 한글과 글쓰기에 관심을 가진 서구지역 어르신 10명과 함께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총 6회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한글과 폰트에 대한 이해, 자신의 글씨체로 폰트에 사용될 서체 만들기 등의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서구청춘향기는 어르신의 힘을 강조했고, 서구청춘노트는 어르신의 부드러움을 강조한 글씨체이다. 폰트의 제작에는 다온커뮤니케이션(다온폰트)이 사회공헌활동으로 참여했다.

 

서구지역 어르신의 노력과 정성이 담긴 서구청춘폰트는 대구서구청 홈페이지(정보공개>공공저작물>공공저작물 자료실)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서구청춘폰트 제작은 어르신이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변화에 참여해 새로운 노인문화를 확산하는데 기여하고, 지역사회에 어르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장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