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남도 "귀어학교서 성공적 어촌정착 준비하세요"

해양수산과학원, 3월 18일까지 모집…5주간 어촌밀착형 전문교육

입력 2022년02월25일 16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귀어를 바라는 미래 어업인이 귀어 정보부터 다양한 수산업 기술까지 습득할 제6기 전남귀어학교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귀어학교는 귀어 희망자가 어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도움을 주는 전문기술교육이다. 신청 대상은 만65세 미만 귀어 희망자로 어촌에 거주하는 비어업인도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제6기 교육생 모집은 3월 18일까지 이뤄지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신청은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http://ofsi.jeonnam.go.kr/), 귀어귀촌종합센터(https://www.sealife.go.kr/)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해양수산과학원 강진지원(061-432-0207~8)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 교육생은 4월 11일부터 5월 13일까지 5주간 강진읍에 있는 전남귀어학교 생활관에서 숙식하며 교육을 받는다. 교육 수료자에 한해 도내 교육장에서 진행하는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교육 수수료 일부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과정은 첫 2주간은 귀어정책과 양식이론 기본 정보를 쌓고 분야별 현장을 견학하며 3~4주차는 본인이 희망하는 업종, 품종에 따라 선도어가를 선택해 어업을 체험하면서 기술을 습득한다. 마지막 5주차는 귀어 성공사례 및 창업컨설팅, 금융정책 정보를 듣고 귀어 계획을 세우는 시간을 갖는다.

 

전남귀어학교는 2020년 6월 온라인 개교를 시작으로, 총 5회에 걸쳐 7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그 결과 올해 1월 조사한 귀어 정착 현황 조사에서 26명(35%)이 타 시·도에서 전남으로 귀어하는 성과를 거뒀다.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 관계자는 “귀어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높아지고 있지만 어촌 진입장벽과 정보 부족으로 귀어를 준비하는데 막막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다”며 “귀어를 희망하는 분들이 전남 귀어학교의 어촌밀착형 전문교육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