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남도사회서비스원, 경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 수탁운영

도립 장애인복지관의 기능 수행 위한 전담팀 구성

입력 2022년02월25일 15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도사회서비스원은 24일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해 경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의 역할 및 기능전환을 위한 전담팀 첫 기획 회의를 개최했다.

 

장애인복지관의 기능 전환을 위한 노력은 도립 복지관으로서 광역기능과 역할을 명확히 함으로써 경남도 장애인복지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함이다.


 

이날 회의는 경남사회서비스원에서 지난 1월부터 수탁운영하는 장애인복지관의 도립 복지관으로서의 광역기능 전환을 위해 경남도, 경남도사회서비스원, 장애인복지관, 관련 학계 및 협회, 시군 장애인복지관 관계자가 참석해 앞으로의 역할과 진행방안을 논의했다.

 

전담팀은 향후 ▲도립 장애인복지관으로서의 중장기계획 수립 ▲전략과제 및 세부 추진과제 검토 ▲경남도 장애인복지 관련 기관·단체와의 역할 정립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성기 경남사회서비스원장은 “경남도사회서비스원이 지난 1월부터 경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을 운영하게 되어 장애인 복지증진에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광역기능 전환을 통해 경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이 경남도 장애인복지 플랫폼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남도사회서비스원은 2019년 5월 설립된 경남도 출연기관으로 사회복지 17개 시설을 직접 운영한다. 이외에도 사회복지시설 안전점검 지원, 노무·인사·회계 등 컨설팅 지원, 종사자 교육훈련 지원 등 민간 사회서비스 지원으로 사회서비스의 체계적 통합관리 업무도 수행한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