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김천시, 노인건강센터 건립 박차

노인여가 및 아동돌봄 등 주민복지 수준 향상 기대

입력 2022년02월13일 01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북 김천시는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향상과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 지원 및 주민들의 여가생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남산동 28-1번지에 ‘김천시 노인건강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김천시 노인건강센터는 민선7기 시장 공약사업으로 생활SOC복합화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26억 원의 국도비를 확보하고 총사업비 66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이며, 시설규모는 연면적 2,997㎡로 지하 1층에 지상 5층 규모로 ▲노인건강센터 ▲생활문화센터 ▲다함께돌봄센터 ▲주차장 등의 복합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노인건강센터는 1층을 필로티 구조로 설치해 통행자들의 시선이 차단되지 않도록 개방감을 확대했고, 구도심 지역의 상습적인 주차난 해소를 위해 노인건강센터 앞 부지를 매입해 40면 정도의 주차장을 함께 건립할 계획이다.

 

건립사업은 2020년 건축설계를 완료하고 2021년 3월 착공해 현재 계획된 5층 건축 골조까지 공사를 완료한 상황이며, 2022년 11월 공사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김충섭 시장은 “노인·건강·문화·돌봄서비스 확대를 위해 이번 사업이 최대한 빨리 마무리되어 시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고, 구도심 지역의 균형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