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 계양구, 치매환자 조호물품 배송 서비스 실시

조호물품은 기저귀, 물티슈 등 치매환자에게 필요한 위생소품

입력 2022년01월20일 19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계양구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환자 맞춤형사례관리 대상자 18세대에게 치매환자 돌봄에 필요한 조호물품을 집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시행했다.

 

조호물품은 기저귀, 물티슈 등 치매환자에게 필요한 위생소품으로 기존에는 분기별 방문수령 방식으로 제공됐으나, 거동이 불편해 물품을 가져가기 어려운 세대가 있어 지난해 3분기부터 센터에서 직접 문 앞까지 배송해 주는 서비스를 마련했다.


 

계양구치매안심센터는 2019년부터 맞춤형 사례관리사업을 추진하며 치매환자의 신체·심리·사회·환경적 요구와 관련된 문제에 집중 개입해 돌봄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 활동이 어려워진 치매환자에게 스마트 비대면 서비스 AI 돌봄로봇 ‘효돌’ 사업을 운영하는 등 치매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

 

센터 담당자는 “조호물품 배달 서비스 대상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올해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치매어르신 가정에 도움이 되도록 세심한 지원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