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양시, 온라인 치매인지교육으로 치매환자 돕는다

일산동구치매안심센터, 비대면 교육 ‘기억을 가져다줌’ 운영

입력 2022년01월21일 17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상황에서 관내 치매어르신의 건강관리를 소홀하지 않도록 비대면 치매인지교육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치매노인의 감소된 신체활동, 인지활동, 사회교류는 치매의 진행속도를 빠르게 가속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일산동구치매안심센터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치매어르신들이 안심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비대면 인지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선 월간 <기억> 인지학습지를 배부한다. 매월 발행하는 인지학습지에는 기억력, 판단력, 언어능력, 문제해결능력 등 일상생활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지적능력과 기억력을 강화하는 과제가 수록되어 있다. 월간 <기억>은 희망하는 모든 관내 치매노인에게 무료로 배부된다.

 

더불어 온라인 인지교육 ‘기억을 가져다줌’을 병행한다. 참여자들은 서로 소통하며 월간 <기억>을 함께 공부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운동치료, 원예치료, 미술치료를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ZOOM)을 통해 주3회 진행한다. 모바일 기기 구비가 어려운 대상자에게는 태블릿PC를 무료로 대여해준다.

 

일산동구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치매어르신과 치매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에도 더욱 활발한 치매환자쉼터사업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인지학습지 ‘월간 <기억>’과 온라인 인지교육 ‘기억을 가져다줌’ 프로그램은 현재 참여 대상자를 모집 중이다. 일산동구 관내 치매진단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