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디지털재단, 장·노년층에 QR체크인-백신접종증명서 사용법 교육 실시

디지털 교육 강사 어디나지원단이 봉사자로… 2월 7일부터~18일까지 2주간 운영

입력 2022년02월08일 19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디지털재단은 서울시와 함께, 장·노년층 대상 QR체크인 및 백신접종증명서 사용법을 알려주는 ‘어디나지원단 백신 헬프데스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다중이용시설 출입 시 백신접종증명서가 필수인 요즘 백신을 맞았는데도 사용법을 몰라 생활 필수인 장보기마저 어려워진 장·노년층들이 급증하고 있다.


 

재단은 이러한 장·노년층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현장에서 즉시 시행하고자 ‘어디나지원단 백신 헬프데스크’를 마련했다.

 

어디나지원단 백신 헬프데스크는 2월 7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운영되며, QR체크인 및 백신접종증명서 사용법을 알려준다. 운영장소는 △롯데마트 서울역점 △롯데마트 송파점 △강북노인종합복지관 △우리마포복지관 △공릉평생교육원 △노원평생교육원이다.

 

▲롯데마트 서울역점, 송파점은 2월 7~11일 15~17시, ▲강북노인종합복지관은 2월 14일, 2월 17일 10~12시, ▲우리마포복지관은 2월 7일, 2월 9일 10~12시, ▲공릉평생교육원과 노원평생교육원은 2월 10일, 2월 17일 10시~12시 운영된다.

 

해당 교육에 관심 있는 장·노년층은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현장 방문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은 현장에서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교육자료는 서울디지털재단 유튜브 교육영상 ‘어디나 5분 클래스’의 QR체크인/백신접종증명서 영상 및 인쇄물을 활용 할 예정이다.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최근까지 이어지고 있는 생활 속 디지털 불편함에 대해, 재단에서 3년간 활동했던 디지털 교육 강사 어디나지원단이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 디지털 격차해소 해결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향후 어디나지원단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디나지원단 백신 헬프데스크’ 강사는 2019~2021년도 서울디지털재단 어디나지원단으로 활동했던 강사 중 봉사자를 모집해 구성했다. 서울디지털재단의 ‘어디나 지원단’은 ‘어르신 디지털 나들이 지원단’의 줄임말로, 지난 3년간 강사 350명을 양성했으며, 서울시 전역의 장·노년층 1만여 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