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남도 "귀농산어촌 어울림 마을 조성사업 신청하세요"

전남도, 지역민과 갈등 해결로 따뜻한 공동체 확산 위해 공모

입력 2022년01월26일 20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도는 지역민과 귀농산어촌 가구가 함께 있는 마을을 대상으로 2월 10일까지 ‘귀농산어촌 어울림마을 조성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귀농산어촌인과 지역 주민간 갈등 해결과 따뜻한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총 10개 마을을 선정할 예정이며, 마을 당 2,400만 원 이내로, 마을 경관 조성 및 융화프로그램 비용을 100% 보조 지원한다.


 

최근 10년 이내에 전입한 귀농산어촌 가구 수가 많이 거주하고 마을, 참여자 중 재능기부를 위한 자격증 또는 전문 경력자를 다수 보유한 마을을 우선순위로 평가한다. 귀농산어촌 가구가 포함되지 않는 마을은 선정 과정에서 제외한다.

 

지원을 바라는 마을은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필요서류를 시군 담당부서로 접수(방문·우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 누리집(https://www.jeonnam.go.kr)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공고를 참고하거나 전남도 인구청년정책관(061-286-2842)에 문의하면 된다.

 

 

전남도 관계자는 “최근 귀농산어촌 가구가 농어촌에 정착하지 못하고 떠나는 사유 중 지역민과의 갈등 문제가 일부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며 “이번 사업이 지역민과 귀농산어촌인이 열린 소통으로 어우러져 더불어 사는 따뜻한 공동체를 형성하는 마중물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