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연천군노인복지관, 취약노인보호사업 공모전 복지부장관상 수상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휴먼 溫터치 프로젝트’로 프로그램 부문 최우수상 받아

입력 2021년12월17일 22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연천군노인복지관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주최하는 ‘2021년 취약노인보호사업 공모전’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연천군노인복지관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휴먼 溫터치 프로젝트’로 프로그램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휴먼온(溫)터치 프로젝트는 은둔형, 자기방임, 고위험군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사회적 고립감 및 우울감 감소를 위한 커뮤니티 케어 프로그램이다.


 

연천군노인복지관은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어르신 55명을 대상으로 마음심기, 함께하는 효(孝)사랑 체험교실, 건강‧보건교육, 건강한 여름 福날 대비 영양식단 제공, 종이접기, 색칠하기, 함께하는 풍성한 한가위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A씨는 “코로나19로 인해 복지관도 경로당도 이용을 못해 늘 우울하고 집에 갇혀있는 느낌을 받았다”며 “효사랑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해 많은 사람들도 만나고, 체험도 하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어 살아있는 느낌을 받아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연천군노인복지관 관계자는 “내년에도 코로나블루, 은둔형, 자기방임 등 고위험 대상자를 중심으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며 “전수조사를 통해 돌봄사각지대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은 관내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적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안정적인 노후 생활 보장, 노인의 기능‧건강 유지 및 악화 예방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