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시흥시, 시흥형 커뮤니티케어 체계 구축 위한 모임 개최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년째 이어오고 있어

입력 2021년11월11일 15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시흥시는 지난 4일 민관협력 돌봄네트워크 체계 활성화를 위한 2021년 커뮤니티케어 3차 학습모임을 개최했다.

 

이번 3차 학습모임은 건강보험연구원 지역사회통합돌봄 연구센터 이기주 부연구위원을 비롯해, 커뮤니티케어 모델 구축 수행기관 및 공공부서, 관련 기관 종사자를 포함한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커뮤니티케어 시범사업 모델 분석’을 주제로 열린 이번 모임에서 참가자들은 커뮤니티케어 선도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학습‧공유하고, 시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구체적인 방향에 대해 민관이 함께 활발한 논의를 펼쳤다.

 

한편, 시흥시 커뮤니티케어 학습모임은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년째 이어오고 있다. 커뮤니티케어는 2026년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어르신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주거-보건‧의료-돌봄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지역주도형 사회서비스 정책이다.

 

 

시는 초고령사회에 선제적 대응하고자 지난 2019년부터 시 자체적으로 커뮤니티케어 모델 구축 자율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통합돌봄 추진 근거를 마련하고자 ‘시흥시 지역사회 통합돌봄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고, 7월에는 민관 연계‧협력 모델 개발을 위한 통합돌봄 협의체를 구성한 바 있다.

 

시는 지속적인 민관 연계협력을 도모해 통합돌봄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을 높이고, 관련 분야 종사자의 역량을 개발해 시흥형 커뮤니티케어 모델을 발전‧완성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