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3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지정

2021년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장관 표창 수상

입력 2021년12월04일 00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3일, 건강한 사회공헌 조직문화를 구축 및 지역사회와 함께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매년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며,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의 공로를 인정해 지정하는 제도이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올해로 3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번 2021년에는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장관 표창 수상기관이 되어 의미가 크다.


 

그동안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전담하는 준정부기관으로서 지역 내 취약계층인 어르신 및 노인일자리사업단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왔다.

 

취약계층 대상 도시락 배달 및 주거환경 개선 활동, 직원 급여기부를 활용한 저소득 어르신 지원, 본원과 지역본부(10개소) 소재지 내에 있는 노인일자리사업단을 지원했을 뿐 아니라, 특히, 2021년에 들어 ESG 경영활동 계획의 일환으로 버려지는 장난감 분해 및 리사이클 활동, 폐신문지를 활용한 봉투 만들기 등 지역사회 환경보호를 위한 활동까지 사회공헌의 범위를 확대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미곤 원장은 “3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지정은 모든 임직원이 하나가 되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해온 성과”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ESG 가치를 실천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사회공헌 활동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