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 영등포구, 2021 취업박람회 개최

여성 및 중장년 등 취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사전‧현장접수

입력 2021년12월06일 19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영등포구는 길어지고 있는 경기불황으로 취업난을 겪는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구인난을 해결하기 위해 12월 7일 영등포 아트홀에서 ‘2021 영등포구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영등포여성인력개발센터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노동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의 원활한 인력 채용을 도모하고, 최근 급증하고 있는 40~50대 중장년층과 여성 구직자에게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박람회에는 보다 다양하고 유망한 직종의 일자리 정보와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쿠팡 풀필먼트서비스 △아성다이소 △토요코인 서울영등포 등 총 22개의 기업이 참여하며, 1:1 현장면접과 실시간 화상면접을 통해 400여 명 규모의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력서 사진 촬영, 취업타로 상담 및 AI 면접체험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하고 영등포구의 최신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취업지원관도 운영된다.

 

구는 참여자 간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전 10시, 오후 2시로 회차를 나누어 진행하고, 박람회 내부에 다수의 인원이 집중되지 않도록 시간대별 참여 인원을 60명 이내로 제한해 운영할 방침이다. 일자리플러스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 접수를 완료한 사전 신청자는 미리 고지된 안내시간에 맞춰 우선 입장하고, 행사 당일 참여 현황에 따라 허용이 가능한 인원 내에서 현장접수 참여자를 순차적으로 입장시키는 방식이다.

 

아울러, 박람회 개최 전‧후 및 진행 중인 상황에도 행사장 내‧외부를 주기적으로 소독하고, 발열체크, 손소독 등의 방역지침의 준수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취업박람회의 운영과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 일자리플러스센터(☎02-2670-1119) 또는 영등포 여성인력개발센터(☎02-858-482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박람회를 종료한 이후에도 미취업자와 구인기업을 대상으로 취업알선 및 상담을 제공하는 등 사후관리와 취업연계지원에도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다. 또한,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직무역량 검사, 인‧적성 분석 및 종합 피드백을 제공하는 AI 면접체험 전용 공간도 상시 운영해 구직을 희망하는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SNS, 구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다양하고 최신의 취업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코로나19로 위축된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가 더불어 살아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중장년, 여성인력이 자신이 희망하는 분야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며 활동할 수 있도록 고용지원책 마련과 인력난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