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김포시, '당뇨야 놀러와!' 요리실습 운영

김포시보건소 고혈압·당뇨병관리 표준화사업 실시

입력 2021년11월16일 22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김포시보건소는 11월 12일부터 매주 금요일 풍무5통 마을 회관에서 소규모당뇨병 환자 대상 당뇨 식단관리 실천을 위한 ‘당뇨야 놀러와!’ 요리실습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요리 실습은 경기도 고혈압·당뇨병 광역센터에서 발간된 고혈압·당뇨병환자를 위한 행복 레시피를 토대로 6가지 요리를 3주간 진행한다.


 

11월 12일 1회차는 구수한 맛을 이용한 청국장 갈비찜과 원활한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는 섬유질이 풍부한 고구마 깍두기를 만들었다.

 

참여한 대상자는 “요리 방법이 어렵지 않고, 당뇨 식단으로 선택하면 좋을 식재료와 조리방법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감사하다”고 했다.

 

2회차는 들깨가루 마파두부와 연근초절이를 3회차는 저염곤약 표고버섯조림,파프리카 저염된장무침 등 당뇨식단에 좋은 음식을 만들 예정이다. 과다한 나트륨의 섭취를 줄이고자 모든 음식은 소금 대신 저염간장을 활용하고, 매콤함과 새콤함, 구수한 맛을 이용하여 조리하고, 손쉬운 식재료를 이용하되 소스나 양념장을 다양한 방식으로 만들어 색다른 맛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김영주 보건사업과장은 “당뇨병은 지속적인 식사관리가 중요한 질환인 만큼 실습 교육을 통해 식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보건소에서 준비한 교육으로 많은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