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안산인생이모작지원센터, 대부도 생태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수료식 진행

지난달 12일부터 전날까지 7회에 걸쳐 진행

입력 2021년11월24일 22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안산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생태관광 사회적협동조합 지지네이쳐(GG Nature)와 함께 추진한 ‘대부도 생태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달 12일부터 전날까지 7회에 걸쳐 진행된 프로그램은 생태관광 코데네이터 초급과정으로 ▲대부도 생태관광의 이해 ▲시화호의 역사와 생태 ▲대부도 지층이야기 등 이론교육과 ▲대부광산 ▲탄도해안 ▲대송습지 철새탐조 등으로 구성됐다.


 

수료를 마친 14명의 교육생은 앞으로 생태관광협동조합에서 진행하는 관광프로그램의 보조강사 활동을 할 수 있으며, 안산시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추천돼 다양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교육에 참석한 신은주(51) 교육생은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상황에서 대부생태에 대해 배우고 야외활동을 하게 되어 너무 좋았다”며 “앞으로 심화과정을 통해 보조강사, 나아가서 주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대부도, 안산시의 생태환경에 대해서 더욱 관심을 갖겠다”고 밝혔다.

 

안산시노사민정협의회가 운영 중인 안산시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일 ▲재무 ▲건강 ▲사회적 관계 ▲가족관계 ▲여가생활 ▲사회공헌 등 생애전반에 걸친 인생 재설계에 대해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