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 광진구,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실시

경비직종 취업 희망자 25명 모집… 오는 30일까지 접수

입력 2021년11월26일 21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광진구가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및 ‘취업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비원 취업 희망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경비업법 제13조 및 광진구 일자리센터 설치·운영규정에 따라, 경비원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 구직자를 대상으로 전문 교육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경비직종 근무를 위해 반드시 수료해야 하는 법정교육으로, 12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사)한국경비협회에서 진행된다. 교육과목은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체포호신술 ▲사고예방대책 등이다.

 

12월 9일에는 광진구 종합상황실에서 취업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한다. 일자리센터 소속 직업상담사 및 노동복지센터 소속 노무사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필수노동법 등 취업에 필수적인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과 관련된 모든 비용은 광진구에서 부담한다. 구는 모든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수료증을 발급하고, 광진구일자리센터의 1:1 구직 상담을 통해 경비업종 취업 연계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모집인원은 총 25명이다. 지원자가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구직활동기간 ▲구직상담내용 ▲취업 취약계층 여부 등을 반영해 선발하며,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자를 우대한다.

 

 

지원을 원하는 경우 오는 30일까지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광진구청 내 일자리센터(02-450-1741, 1419)로 방문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일자리정책과 일자리연계팀(450-7058)으로 문의 가능하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코로나19로 재취업이 더욱 어려워진 중장년층을 위해 마련된 이번 일반경비원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러 구직자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