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 중랑구, 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모집

오는 12월 6일부터 12월 17일까지 12일간 어르신 일자리 사업 참여자 접수

입력 2021년11월25일 21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중랑구가 오는 12월 6일부터 12월 17일까지 내년도 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어르신을 모집한다.

 

어르신일자리사업은 매년 어르신 사회활동지원의 일환으로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 어르신들의 소득공백을 예방하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올해는 8개 기관에서 △청소관리관 △노노케어 △경로당중식도우미 △초등학교급식도우미 △경륜전수활동 △도서관지원봉사 등 총 33개 사업으로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작년보다 270명이 늘어 2,216명이다.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면 신청이 가능하고, 일부 사업의 경우 만60세 이상 어르신도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어르신은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사업을 수행하는 복지관이나 동 주민센터로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사업기간은 내년 2월부터 12월까지며 급식도우미 등 공익형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의 경우 월 30시간 이상 근무하면 월 27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근로능력이 있는 어르신들이 일자리 사업에 참여해 활기찬 노후생활을 이어가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