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해남군 치매안심센터, 어르신 안심귀가 팔찌 무료 배부

“어르신 이제 안심하고 외출하세요”

입력 2021년10월12일 21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해남군은 어르신 실종예방을 위한 ‘안심귀가 팔찌’를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안심귀가팔찌는 팔찌에 있는 QR코드에 어르신들의 비상연락처를 등록하면 핸드폰으로 QR코드 인식을 통해 연락처를 찾을 수 있다. 외출 시 길을 잃었을 때 가까운 곳에 있는 누구나 핸드폰을 통해 QR코드 인식을 할 수 있어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군은 우선 300개 분량을 확보해 원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팔찌를 보급하고 있으며, 향후 효과를 살펴 사업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올 9월말 기준 해남군 65세 이상 노인인구 비율은 33.4%로, 해남군 치매안심센터에서 등록, 관리중인 어르신 또한 2,124명에 이르고 있다.

 

군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외부활동 감소로 치매환자 및 치매의 전단계인 경도인지장애자가 증가하고 있어 어르신 외출 시 실종 예방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해남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의 실종예방을 위해 옷에 부착하는 배회인식표 배부와 함께 경찰서 연계한 치매어르신 지문등록 사업 등을 추진, 길을 잃은 어르신들이 빠른 시간내에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해남군은 치매환자를 조기에 발견, 치료하기 위해 치매 치매조기검진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거나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로 전화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