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은평구, 노인복지관 대상 '찾아가는 정보화 교육' 운영

어르신 디지털 역량 강화 위한 키오스크 사용법 교육과 체험존 운영

입력 2021년10월22일 17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은평구는 어르신들의 정보격차 해소와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해 노인복지관 대상 ‘2021년 찾아가는 정보화 교육’을 오는 12월 24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4~7월 진행한 1차교육에 이은 2차 교육이다

 

최근 코로나19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음식점, 병원, 영화관, 무인민원발급기 등 일상생활에서 키오스크가 일상화되고 있다. 이에 구는 키오스크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노인복지관으로 찾아가는 정보화교육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교육은 지역 구립노인복지관 6곳(갈현, 불광, 대조, 응암, 역촌, 신사)를 순회하며 백신접종을 완료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12월 24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어르신이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키오스크 체험존을 동시에 운영한다. 키오스크 사용법 교육은 10인 미만 소규모 대면교육으로 2시간 과정이다. 키오스크를 직접 사용해보는 체험형 교육으로 노인복지관에서 수강생을 모집하고 복지관별로 1주 2회 2주간 총 4회 교육을 한다.

 

한편 지난 1차 찾아가는 정보화교육에서는 키오스크사용법 교육에 132명이 수강했고 433명의 어르신이 체험존에 참여했다. 교육 후 설문조사에서 ‘만족도’는 95%, ‘실생활 도움여부’는 93%로 나타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구는 교육과 함께 키오스크 체험존을 운영해 교육 후에도 자유롭게 연습해 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어르신의 기계사용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게 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컴퓨터,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변화 속에서 어르신 등 취약계층이 디지털환경에 잘 적응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화 교육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