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익산시, 귀농·귀촌인 농기계 현장실습 교육 ‘호응’

초보 귀농귀촌인 농업기계 핵심기술 능력 배양

입력 2021년09월28일 22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익산시가 귀농·귀촌인의 성공 정착을 위한 농업기계 핵심기술 능력배양을 위한 농기계 현장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 교육 심화과정 교육생을 대상으로 29일 완주군 LS엠트론에서 농기계 현장실습으로 진행되며 이번 달 7일, 8일에 이은 세 번째 교육이다.


 

시는 농기계를 접할 기회가 적고 농기계 사용이 서툰 귀농·귀촌인들의 안전사고 예방 및 농기계 임대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이 같은 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교육진행은 오전은 농작업 안전과 기본지침, 농기계 작업기술, 농기계 사고 사례 및 주의사항 등의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오후에는 교육생들이 직접 농기계 조작 및 운행을 실시했다. 운행 실습은 작업기 탈부착 시범에 따라 3개 조로 나뉘어 농업용 트랙터를 직접 운전해보며 작동 원리 및 사용 시 주의사항 등을 익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농작업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안전이라며, 농기계 사용이 익숙지 못한 귀농인들이 현장실습 교육을 통해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농작업 실시로 성공적인 농촌 정착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농기계 현장실습 교육은 교육생들의 큰 호응과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 만큼 계속해서 더 많은 교육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