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시니어 방송모니터요원 일자리 창출

광주국악방송과 업무협약 체결...광주지역 17명의 시니어 방송모니터 요원 선발

입력 2021년08월27일 12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광주전남지역본부는 광주국악방송과 방송의 공공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한 노인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25일에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니어 방송모니터요원 사업은 만60세 이상 어르신이 국악방송을 모니터링해 방송 품질 개선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양 기관은 협업을 통해 ‘시니어 방송모니터요원’을 양성해 사업을 추진한다.


 

2020년도에 대전지역에서 대전국악방송과 협력해 진행한 시범사업을 올해 광주지역까지 확대해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시범운영 예정이며, 추후 사업의 효과를 판단해 전남 각 시·군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광주전남지역본부와 광주국악방송은 시범사업을 공동 기획·운영하며 모니터링을 하고, 광주남구시니어클럽에서 사업을 실행한다. 수행기관인 광주남구시니어클럽에서는 참여자 모집을 진행했으며, 8월 27일에 17명의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광주전남지역본부 김인 본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방송 프로그램 공공성과 품질 향상에 기여하는 전문영역의 시니어 일자리가 창출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지속적으로 공공기관과 협력을 강화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노인일자리를 발굴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