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주광역시, 치매센터 운영 수탁기관 공모

3년간 치매관리사업 계획‧치매연구 등 치매 관련 업무 수행

입력 2021년08월04일 19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는 광역치매센터 운영을 위한 민간위탁 수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광역치매센터는 지역사회 치매관리사업의 내실있는 추진을 위한 기반 확보를 위한 시설로, 치매안심센터와 공립요양병원, 요양시설 등에 대한 기술지원, 종사자에 대한 교육·훈련 및 자원발굴, 홍보, 연구 등 업무를 수행한다.


 

광역치매센터 운영 업무를 위탁받을 수 있는 기관은 관내 소재한 병원급 의료기관이다.

 

민간위탁 선정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기관 운영 능력, 사업 수행 능력 등을 종합 심사해 선정할 계획이다. 수탁기관으로 선정된 법인, 기관은 2022년 1월 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3년간 위탁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의료기관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10월 18일부터 11월 1일까지 시 건강정책과에 신청서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임진석 시 건강정책과장은 “광주광역치매센터는 치매관리사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치매사업 기획, 연구 등을 주체적으로 하는 기관이다”며 “지역사회 중심의 치매예방과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역량 있는 의료기관들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