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은평구, 휴먼케어서비스 전문인력 양성사업 교육생 모집

2021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여성 특화사업 선정

입력 2021년07월29일 17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은평구는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선정된 ‘휴먼케어서비스 전문인력 양성사업’ 교육생을 오는 8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은평구와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가 손을 잡고 지역 내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통합적 휴먼케어 사회복지서비스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해 교육 수료 후 취업 연계 서비스까지 지원하는 여성특화 사업이다.


 

참여방법은 신청서를 작성해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epwomen1@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단,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간호 관련 자격증 소지자여야 한다. 서류 확인 및 면접 후 최종 선발되면 교육 참여가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12명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교육은 오는 8월 26일부터 11월 10일까지 11주간 주5일(평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총 45일, 180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취업소양교육, 사회복지 프로그램 기획·설계 등 현장 실무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과정으로 운영한다.

 

김미경 구청장은 “고령인구 비율이 높은 은평구의 지역특성에 맞는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https://ep.seoulwomanup.or.kr) 또는 교육 문의(☎02-389-197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