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안양시 신중년 공동창업아카데미 수료 창업 1호점 탄생

수제도시락 전문점 ‘The Lunch Lab’ 개업

입력 2021년06월25일 12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안양시의 신중년 공동창업아카데미 수료 창업 1호점이 지난 23일 탄생했다.

 

1호점은 수제도시락 전문점인 The Lunch Lab, 동안구 부림동 공작부영아파트 상가에 오픈해 있다.


 

안양시베이비붐지원센터가 올 2월부터 4월까지 운영한 신중년 반찬 전문점 창업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 2명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반찬전문점 창업 아카데미는 최근 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고 있고,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확산되면서 집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개설됐다.

 

The Lunch Lab은 예약제로 수제도시락을 주문받아 배달을 통해 각 가정 등에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샌드위치, 샐러드, 브런치 메뉴, 가정식 밑반찬 등 다양한 메뉴를 준비하고 있다.

 

오희정·박옥선 공동대표는 “베이비붐지원센터에서 개설한 교육과정을 통해 바로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배워 유익했다”며, “막막했던 창업으로의 문을 열어준 베이비붐지원센터와 안양시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23일 개업식장을 방문, 수제도시락 전문점 창업을 환경하며, 번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신중년층을 위한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