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안성시, 치매안심마을 특화사업 ‘중동 뷰티살롱’ 운영

오는 10월까지 서운면 치매안심마을에서 운영

입력 2021년06월15일 11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안성시치매안심센터는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서운면 치매안심마을에서 ‘중동 뷰티살롱’을 3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동 뷰티살롱은 이미용 서비스를 통해 치매안심마을 내 고령자 또는 거동불편자 등에게 신체 청결 및 기분전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계획됐다.


 

본 사업 관련 첫 행사는 지난 11일 중앙미용학원 김종순 원장 및 동료 이미용사의 자원봉사로 진행됐다. 특히 중앙미용학원은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된 곳으로, 치매인식교육을 받고 지역사회 치매극복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하고자 이날 치매안심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헤어커트 및 염색을 실시했다.

 

또한 치매안심센터 직원의 재능기부로 손톱 케어 및 네일아트를 실시해, 평생 일만 하던 어르신의 거친 손에 매니큐어를 바르고 손 마사지를 더해 힐링의 시간도 제공했다.

 

안성시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바쁜 와중에도 봉사활동에 앞장서 준 중앙미용학원 원장과 이미용사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치매안심마을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