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여주시, 치매극복선도학교·선도단체 현판식 개최

인식개선 위한 치매관련 도서 전달식도 함께 가져

입력 2021년06월26일 09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여주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4일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치매친화적 지역환경 조성을 위해 세종고등학교를 치매극복선도학교로 여주시노인복지관을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또한 치매극복선도학교로 지정된 세종고등학교에는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치매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치매예방 및 치매극복에 앞장 설수 있도록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가 담긴 치매정보 및 치매인식개선 관련 도서 전달식도 함께 가졌다.


 

치매극복선도학교 및 선도단체 지정은 치매극복을 위한 노력에 다양한 사회 주체를 동참시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친화적인 사회문화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치매예방을 위해 힘쓸 뿐 아니라 가정과 사회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 역할을 하게 된다.

 

지정된 단체와 학교의 각 구성원들은 지난 2월과 5월에 줌(ZOOM)을 이용한 온라인교육을 통해 치매파트너 교육을 수료했으며, 앞으로 치매파트너로서 치매극복 활동 및 치매친화적 사회 조성에 적극 참여하게 된다.

 

 

세종고등학교는 “이번 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을 통해 학생과 교직원들이 지역사회에서 치매파트너로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는 만큼 치매극복을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이나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치매친화적인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 및 건전한 돌봄 문화형성 기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주시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는 개인의 문제가 아닌 지역이 함께 극복해야 하는 사회적 문제로 치매극복선도학교 및 선도단체 지정을 통해 치매관리의 중심기관으로서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