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안군, 치매가족 에코힐링 체험 행사 운영

꽃을 보며 가족들과 소통 통해 스트레스와 어려움 덜어주고자 마련

입력 2021년06월30일 17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부안군치매안심센터는 29일 치매어르신 가족을 위한 ‘마음 FUN, 기억 UP, 치매가족 에코힐링 체험행사’를 운영했다.

 

에코힐링 원예체험 치매가족교실은 동진면 벗님넷 포레도에서 치매어르신 및 가족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초록빛 정원에서 수경재배 체험 행사 및 식물과 꽃을 보며 가족들과 소통을 통해 스트레스와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마련한 마음이 즐거운 프리(FREE)데이였다.


 

벗님넷 외부강사에 의해 수경재배 화분도 만들고 치매가족들간의 이야기꽃을 피우며 치매가족 어르신들의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교감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고, 가족간 소통의 시간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해 지는 힐링의 시간을 갖게 되었다고 한 어르신은 소감을 밝혔다.

 

부안군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가족 교실이 종료 된 이후에도 치매환자 가족간의 자조모임을 구성해 서로간의 정보교류를 통한 심리적 부양부담 감소 및 소통의 장의 마련을 위해 치매안심센터는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하면서 “치매환자 가족의 치매 및 환자돌봄에 대한 이해와 돌봄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인증된 프로그램들 적극적으로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