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주 동구, 노인정책 인식변화 ‘온택트 토론회’ 개최

격리형 노인정책에서 놀이형 노인정책으로 전환 예정

입력 2021년06월05일 08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 동구는 지난 2일 노인건강 및 건강수명 연장을 위한 외국의 우수 정책을 소개하고 의견을 교환함으로써 격리형 노인정책에 대한 인식 변화를 모색하기 위한 온택트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 매니페스토 실천본부, 광주 남구, 주최로 열린 이번 토론회에는 임택 동구청장을 비롯해 김병내 남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명현관 전남 해남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국민건강증진 종합계획 수립 및 추진과 관련된 건강증진과 질병 예방을 위한 중장기 정책 방향을 격리형 노인정책에서 놀이형 노인정책으로 전환·확산시키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동구는 노인놀이터 설치 시 모든 연령이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동체 공간으로 여가활동 및 문화예술을 공유할 수 있는 복합커뮤니티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토론을 계기로 우리에게 생소한 노인놀이터에 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질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격리형이 아닌 놀이형 노인놀이터 설치라는 정책 전환으로 노인복지정책의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지난 2017년 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회원도시가입 이후 ‘백세안심·문화도시’를 목표로 관련 사업을 꾸준히 추진 중이다. 올해에는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한 친구 ‘백세까지 함께 걷세’, 어르신 취미생활 증진을 위한 백년동아리 지원 사업, 어르신들의 살아오신 여정을 돌아볼 수 있는 어르신 인생사진첩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해 어르신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