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부부 위한 ‘VR 온택트 관광’ 진행

사회활동이 감소하면서 생기는 스트레스 및 우울감 등 완화하기 위해 기획

입력 2021년05월28일 17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은 돌봄 가족의 돌봄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역 돌봄 공동체 ‘우리 동네 함께 돌봄’ 사업으로 VR 기기를 대여해 대한민국 온택트 관광을 진행했다.

 

온택트 관광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르신 부부의 사회활동이 감소하면서 생기는 스트레스 및 우울감 등을 완화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지난 5월 10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총 24가정 39명이 참여했다.


 

어르신들은 가정에서 VR기기를 이용해 360° 영상으로 국내 여행 명소 13곳(경주, 국립수목원, 독도, 서울, 설악산 등)을 체험했고, 온택트 관광에 만족한 어르신들은 “마치 영화를 보는 것 같다”, “답답했던 마음이 조금 풀렸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정행건 관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무료해진 어르신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친 심신을 힐링하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디지털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에게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기술인 VR기기를 사용한 온택트 관광 체험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 동네 함께 돌봄사업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기획사업으로, 안성시 지역 안에서 돌봄 스트레스를 가진 가족들끼리 소통·지지할 수 있는 지역돌봄공동체를 구축하고 돌봄 가족의 돌봄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2019년 6월부터 사업이 추진 중이다.

 

사업에는 장기요양등급 외자, 취약계층 어르신 부부가 우선순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문의 및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031-671-0631)으로 하면 된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